호주도우미 - (유학펜)

[르꼬르동블루]Re:숙명여대 르꼬르동블루 질문 본문

르꼬르동블루/르꼬르동블루상담메일

[르꼬르동블루]Re:숙명여대 르꼬르동블루 질문

uhakpen 2011. 3. 16. 08:31

 

[르꼬르동블루]Re:숙명여대 르꼬르동블루 질문

 

 

안녕하세요^^~

 

호도 운영진 제임스입니다.

 

한국에 있는 숙명여대 르꼬르동블루의 경우 서티 1 - 서티 3과정까지 총 9개월 과정이며 9개월 과정을 끝마치게 되면 수료증이 나오게 됩니다.

 

커리큘럼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점은 유급실습에 대한 점이 조금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호주의 경우 서티3과정이 끝나고 6개월 동안 유급실습을 풀타임으로 일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는 무조건 끝마쳐야지만 서티3과정을 이수할수 있기 때문에 아주 중요하다고 할 수 있죠.

 

그리고 또 다른 한가지는 서티3과정 끝난후에 키친 매니지먼트 과정에 대해 서티 4과정과 디플로마 과정이 호주의 르꼬르동블루의 경우 제공이 되어 수료증이 아니라 디플로마 학위 즉 전문대 학위와 똑같이 한국에서 인정을 받게 됩니다. 그부분이 조금 다르다고 할수 있겠네요.

 

학비는 한국의 르꼬르동블루의 경우 서티3과정까지 대략 3천만원 정도 합니다.

 

호주의 학비와 다른 나라 캠퍼스와도 거의다 비슷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호주의 경우는 서티4와 디플로마 과정까지 포함이 되기 때문에 이보다 더 비쌉니다. (대략 5천 3백만원 - 2011년 기준)

 

영어에 대한 부분과 외국에서의 풀타임으로 일한 경력까지 더해지기 때문에 조금더 유리한 점이 있겠죠?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게시판에 남겨주시고요 comfreak79@nate.com 으로 친추하셔서 질문하셔도 됩니다!!

 

 

 

 

 

 

 

제가 지금 고3 인데요 ...

고등학교 졸업하고 르꼬르동블루에 입학하고 싶어요 !

집이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으면 외국에 있는 르꼬르동블루에 입학하고 싶지만 그렇지 않네요 ...

하지만 우리나라에도 숙명여대 내에 르꼬르동블루가 있다고 들었어요 !
숙명여대가 사립이라 돈이 많이 들겠지만 그래도 외국보단 나을 것 같은데 ...

제가 궁금한건요 ...

숙명여대 내에 있는 르꼬르동블루도 수업료가 외국에 있는 곳과 비슷한가요 ?

한 어느 정도 드는지도 가르쳐주세요 ㅠㅜ

그리고 수업도 실습 위주로 외국에 있는 곳과 비슷한지 ... ?

르꼬르동블루를 나와선 요리사로써로도 인정받고 유명 호텔에도 취직이 쉽다고 들었는데 정말 그런가요 ?
마지막으로 숙명여대 내의 르꼬르동블루랑 외국에 있는 르꼬르동 블루의 차이점을 알고 싶네요 .

제가 궁금 한것도 많고 요즘 많이 고민이 되서 이런 질문을 남기네요 .

자세한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