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도우미 - (유학펜)

[르꼬르동블루]Re:르꼬르동블루 질문이요! 본문

르꼬르동블루/르꼬르동블루상담메일

[르꼬르동블루]Re:르꼬르동블루 질문이요!

uhakpen 2011. 4. 7. 10:50

 

[르꼬르동블루]Re:르꼬르동블루 질문이요!

 

안녕하세요.. 지수님^^

 

저와 비슷한 성격을 가진거 같아서 그맘 충분히 이해하고 질문에 답변 드릴게요^^

 

1. 르꼬르동블루 학교는 입학 조건이 입학일 기준으로 만 18세 이상이어야 하고

영어가 아이엘츠 5.5 이상이거나 르꼬르동블루 연계학원에서 연수받거나 EAP코스를 통해서 입학이 가능하다고들었어요.

제 정보가 맞나요?  원래 처음에 저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기전에 아이엘츠를 5.5 이상받아서 졸업후 바로 르꼬르동블루 학교를 들어가고 싶었는데 ..

인터넷에서 찾아보다 보니까 아이엘츠 학원은 시험에 대한 요령과 시험 문제에 대한 답을 준비하는거라 실생활 영어와는 좀 동떨어진다고 들어서요.. 학교에 입학했을때 선생님 이나 친구들과 대화, 숙제 및 발표 같은 것들을 무리없이 하려면 연계학원의 연수가 더 효율적이고 좋다고 생각되서요.. 답변자님의 의견을 듣고싶어요!

제 상황에서 무슨 방법이 가장 좋을까요?

- 제 생각에는 아직 졸업까지 1년 정도 남았으니 원래 목표로 했던 아이엘츠 5.5(최소 5.0이상)을 졸업전까지 만든후 르꼬르동블루 입학전에 일정기간 어학연수를 통해서 호주 적응과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방향으로 하는게 좋을거 같아요.. 프레젠테이션 , 에세이 , 스피킹 등 대학진학시 필요한 영어 수업과정(EAP-10주)을 선택해서 공부하면 학교 생활시 도움이 될거에요..

 

2. 르꼬르동 블루 연계학원은 호주에있고 연수기간은 자기 실력에 따라 다르다고 들었는데요.

또 어학연수 비용은 한달에130~150 정도라고 들었어요. 이 비용은 오로지 교육비인건가요?

그러니까 기타등등의 비용은 포함되지 않은건가요?

-네.. 위에 비용은 순수 어학원 비용이구요..

그 외 생활비로 한달에 약 110만원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보통 유학생들이 학교 근처 쉐어(자취)하우스 2인실을 이용하며 집안의 시설물을 공유 하게 되며.. 이때 한국인을 비롯해 외국인 친구들과도 함께 살수 있답니다..

 

3. 르꼬르동 블루 연계학원은 호주에 여러곳 있는건가요? 만약 여러군데에 있다면

다 알려주세요!

-르꼬르동블루 연계 어학원은 카플란 아스펙 , 엠바시 CES , UEC , Selc 등이 있답니다..

각각의 학교마다 캠퍼스를 지역별로 운영하기도 하니 굳이 시드니에서 해야 하는것은 아니니

생각한 지역이 있다면 호도 운영진에게 상담신청서 보내주시면 부담안가게 저희가 연락해서 알려드릴게요^^

 

4. EAP 코스는 10주 과정이라고 들었는데 기간이 짧은만큼 어느정도 영어 실력이 갖춰져야

시작 할수있는것 같은데 제 생각이 틀린건가요? 이 교육과정은 호주 어디서 이수하는 것이고 비용은 얼마나 드는거죠?

-맞아요.. EAP반에 입학을 하려면 어학원 자체테스트를 거치거나 아이엘츠 5.5 점수를 제출해야 한답니다..따라서 일반적인 학생들의 경우 호주에 가서 일반 영어반에서 실력을 쌓은후 졸업전에 EAP 반에서 수료후 아이엘츠 점수 없이 르꼬르동블루에 입학을 하게되는것이죠..

모든 학교가 eap과정을 하는것도 아니고.. 르꼬르동블루와 연계가 된것이 아니기에.. 위에 말한 4군데의 어학원에서 공부를 해야 하구요.. 연수 비용은 일반영어반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세요

 

5. 어찌됐든 저는 고등학교 졸업하기까지 약 1년정도의 시간이 남아있는데요, 그 기간동안 영어를 열심히 공부하려고 해요.

아이엘츠 학원을 가든 회화를 독학으로 하든 공부를 할 계획인데요. 지금 현재는 르꼬르동블루 학교를 알게된 후로

전화영어를 통해서 회화공부를 시작했는데 그밖에 좋은 영어공부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고3 이라 따로 시간내서 학원을 다니기 어려울테니.. 우선 문법을 먼저 정복을 한후 여름방학때 이용해서 아이엘츠 학원를 다녀서 시험에 대한 감을 키우는게 중요할듯 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호주가서 살려고 회화공부를 먼저 하는데.. 기본인 문법부터 몇번씩 반복하면서 단어공부에 충실하세요..

회화는 호주 어학원가서 1달만 하면 한국에서 한것보다 훨씬 큰 효과를 볼수 잇습니다..

 

6. 르꼬르동블루 학교의 2년 3개월 디플로마 과정의 총 학비가 약 5천에서 6천 정도 든다고 들었어요.

처음 입학할때 필요한 입학금이나 홈스테이 비용이나 유학생 의료보험금도 내야 한다고 하는데

대충 처음 들어가는 비용은 얼마나 드는거죠 ? 정확히 한국에서 호주로 가기전에 부담해야 되는 비용이요.

-어학연수 비용은 한번에 다 내고.. 르꼬르동블루는 1텀(3개월과정)학비 와 입학금, 의료보험 , 유니폼&도구비용을 한국에서 납부하고 학생비자를 받아 가게 됩니다..초기 비용이 대략 1200-1300만원 사이가 될것입니다(어학원비용제외)

 

7. 학비가 정말 비싸던데 르꼬르동블루 학교의 수업이 월화수 수목금토 로 나뉘어서 학비를 충분히 벌면서

생활할수 있다고 들었어요. 정말 충분히 제가 번돈만으로 학비를 내면서 지낼수 있나요?

-다른 정보는 다 잘 얻은거 같은데.. 이건 잘못 이해하신듯..

제가 학교 직접 다녀본 결과 학비는 어려워요.. 힘들어요.. 아마 학교 다니며 파트타임으로 일을 해서 생활비 충당가능한것을 잘못 본듯하구요.. 물론 학비에 보탬이 될수는 있는데.. 워낙 학비 내는 텀이 짧고(3개월) 비용이 높아서 학생이 호주에서 감당하기에는 어려워 최소 고급과정(서티3)까지는 학비 마련을 한 상태에서 학교 시작을 하구요..

유급실습때는 풀타임으로 일을 할수 있기에 이때  번 돈으로 나머지 1년중 한 학기 학비는 낼수 있을정도 입니다..

 

 

이상 질문에 답변 드렸구요.. 르꼬르동블루 입학에 대해 잘 알고 계신듯 보이는데 몇가지 부분에 대해선 잘 이해가 안되면

상담신청서 보내주면 연락드리면서 설명해 줄게요^^

그럼 즐거운 한주 시작하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고3이되는 여학생이예요. 요리에 흥미를 가지고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기위해서 고2때부터 조리 자격증을 따기 시작했어요.

 

한국에서 전문대 조리학과로 진학할 생각을 하고있었는데 욕심이 안차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르꼬르동블루 를 알게되었어요~

 

여러가지 정보를 모아보다 보니까 정말 이 학교에 입학하고싶다는 생각이 간절히 들었어요. 게다가 정말 운좋게 이렇게 좋은 까페에 가입하고 나서 너무 기뻤어요!!

 

비록 이글 저글 눈팅해가면서 르꼬르동블루학교에 대해 더 알아볼 수 있었지만  더 궁금한게 많아서요... 졸업생 분들이 네이트온으로 상담을 해주신다고는 들었지만 왠지 용기도 안나고 혹시나 바쁘실때 대화를 걸면 죄송스럽기도 해서 이렇게 질문글을 올려요~

주저리가 기네요..ㅋㅋ 용기내서 올린글이니까 정성스럽게 답변해주시길 부탁드릴게요!!

 

 

1. 르꼬르동블루 학교는 입학 조건이 입학일 기준으로 만 18세 이상이어야 하고

영어가 아이엘츠 5.5 이상이거나 르꼬르동블루 연계학원에서 연수받거나 EAP코스를 통해서 입학이 가능하다고들었어요.

제 정보가 맞나요?  원래 처음에 저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기전에 아이엘츠를 5.5 이상받아서 졸업후 바로 르꼬르동블루 학교를 들어가고 싶었는데 ..

인터넷에서 찾아보다 보니까 아이엘츠 학원은 시험에 대한 요령과 시험 문제에 대한 답을 준비하는거라

실생활 영어와는 좀 동떨어진다고 들어서요.. 학교에 입학했을때 선생님 이나 친구들과 대화, 숙제 및 발표 같은 것들을 무리없이 하려면 연계학원의 연수가 더 효율적이고 좋다고 생각되서요.. 답변자님의 의견을 듣고싶어요!

제 상황에서 무슨 방법이 가장 좋을까요?

 

2. 르꼬르동 블루 연계학원은 호주에있고 연수기간은 자기 실력에 따라 다르다고 들었는데요.

또 어학연수 비용은 한달에130~150 정도라고 들었어요. 이 비용은 오로지 교육비인건가요?

그러니까 기타등등의 비용은 포함되지 않은건가요?

 

3. 르꼬르동 블루 연계학원은 호주에 여러곳 있는건가요? 만약 여러군데에 있다면

다 알려주세요!

 

4. EAP 코스는 10주 과정이라고 들었는데 기간이 짧은만큼 어느정도 영어 실력이 갖춰져야

시작 할수있는것 같은데 제 생각이 틀린건가요? 이 교육과정은 호주 어디서 이수하는 것이고 비용은 얼마나 드는거죠?

 

5. 어찌됐든 저는 고등학교 졸업하기까지 약 1년정도의 시간이 남아있는데요, 그 기간동안 영어를 열심히 공부하려고 해요.

아이엘츠 학원을 가든 회화를 독학으로 하든 공부를 할 계획인데요. 지금 현재는 르꼬르동블루 학교를 알게된 후로 전화영어를 통해서 회화공부를 시작했는데 그밖에 좋은 영어공부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6. 르꼬르동블루 학교의 2년 3개월 디플로마 과정의 총 학비가 약 5천에서 6천 정도 든다고 들었어요.

처음 입학할때 필요한 입학금이나 홈스테이 비용이나 유학생 의료보험금도 내야 한다고 하는데

대충 처음 들어가는 비용은 얼마나 드는거죠 ? 정확히 한국에서 호주로 가기전에 부담해야 되는 비용이요.

 

7. 학비가 정말 비싸던데 르꼬르동블루 학교의 수업이 월화수 수목금토 로 나뉘어서 학비를 충분히 벌면서 생활할수 있다고 들었어요. 정말 충분히 제가 번돈만으로 학비를 내면서 지낼수 있나요?

 

 

 

제가 인터넷으로 정보를 모아서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있을수도 있어서 이렇게 질문을 올려봤어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혹시 제가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꼭좀 정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