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도우미 - (유학펜)

[블루마운틴호텔학교]Re:블루마운틴 Vs ICMS 학교 선택 본문

블루마운틴 호텔경영/블루마운틴질문답변

[블루마운틴호텔학교]Re:블루마운틴 Vs ICMS 학교 선택

uhakpen 2011. 6. 17. 09:46

 

 

[블루마운틴호텔학교]Re:블루마운틴 Vs ICMS 학교 선택

 

안녕하세요.. 예비 호텔리어님^^

 

호텔 유학하면 가장 우선 떠오르는학교가 스위스의 로잔 스쿨 , 글리옹 , 레로쉬 등이구요.. 미국의 코넬대학교정도겠죠..

그에 맞서 호주에서는 최근 떠오르는 학교가 바로 블루마운틴 호텔학교입니다..

물론 호주에는 ICMS , 그리피스대학교, 르꼬르동블루  , ICHM 등 스위스 호텔학교시스템으로 운영되는 학교들이 있고 스위스 학위와 연계가 되기도 한답니다.. 그만큼 최근에는 호주의 호텔학교들이 점점 명성이 높아지면서 학생들이 많이 찾고 있죠..

 

그럼 여기에서 질문 주신 ICMS & 블루마운틴호텔학교에 대해 설명해 드릴게요..

 

 ICMS는 호텔 전문학교로서 맥콰리 대학교와 연계가 되어서 3년 공부후 맥콰리 학사학위로 인기가 많고  한국학생들의 비율이 절대적으로 높아서 한국 학생들에게는 인지도 上 .하지만 조만간 맥콰리 대학교 학위가 안 나온다고 하니 입학을 준비중인 학생은 호도 운영진에게 문의바랍니다..또한 학기중 풀타임으로 유급실습이 가능해서 학비와 경력을 동시에 채울수 있는 장점..

 

블루 마운틴 호텔학교의 경우

최근 개교 20주년 행사가 있었듯이 신흥 명문 학교로 급 부상중이랍니다..

작년에는 아시아에서 No1. 호텔학교로 선정이 되었으며..전체적인 학사일정등은 ICMS 과 비슷합니다..

특징으로는

1.의무적인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실제 호텔에서 근무하듯이 1학년은 레스토랑 , 하우스 키핑  2학년은 리셉션등의 업무를 익히게 되죠..올해 9월부터는 시드니 시티 캠퍼스를 오픈을 해서 3학년때는 블루마운틴 지역을 떠나서 시티에서 배우게 된답니다..

2.스위스 호텔학교와 연계되어서 1학년은 호주 블루 마운틴 + 2학년 스위스호텔학교 + 3학년 호주 블루마운틴 처럼 교환학생 프로그램이 잘 운영중이랍니다..

 

이외에도 호주 8대 명문 UQ 대학 학위등 커리어에 도움이 되는 여러 방향들이 있으니 호주도우미 사무실을 찾으시면 예비호텔리어 님과 상담후 학교와 영어공부 등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안녕하세요..

호텔리어를 꿈꾸며 우리나라 보다는 호텔 관련 교육으로 좀더 특성화된 곳으로 유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물론 스위스가 제일 유명하다고 하지만 경제적인 상황도 무시할수가 없기에 그나마 저렴한?? 호주쪽으로 생각을 하구 있구요..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학교는... 실기가 위주가 되면서 실제 호텔에 나가서 일을 할수 있는 학교를 찾는데..

좀 찾아보니 블루마운틴호텔학교 , ICMS 정도가 눈에 들어오네요.. 아무래도 전문 호텔학교다 보니..하지만 한국에 있는 이상 직접 보지 못하고 유학원이나 인터넷 검색등이 전부인데..잘못 선택을 하는건 아닌지 쉽게 결정이 안되네요

비용과 학업기간,, 명성등 전체적으로 고려했을때 어느곳이 좀더 나은 선택인지.. 조만간 호주도우미 사무실 방문할거지만

미리 알아보고 싶어서 질문 남겨요..

그럼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