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도우미 - (유학펜)

[르꼬르동블루]Re:르꼬르동블루-숙명 아카데미 본문

르꼬르동블루/르꼬르동블루상담메일

[르꼬르동블루]Re:르꼬르동블루-숙명 아카데미

uhakpen 2011. 10. 27. 10:08

 

[르꼬르동블루]Re:르꼬르동블루-숙명 아카데미

 

 

호도 운영진 제임스입니다!!

 

답변드릴께요^^

 

 

안녕하세요.

르꼬르동블루-숙명 아카데미 를  기초,초급 까지 한뒤 군대에 입대한 군인입니다...

 

본래 호주에 가서 학교 커리큘럼을 다끝내고 군대에 오려고 하다가

공부를 하고 다시 군대에 입대하게 되면 흐름이 끊킬까봐 제대 하고 가려고 합니다.

 

지금 약 7개월정도 군생활이 남았는데, 그전에 몇가지 질문 하려고 합니다^^

 

 

1. 제가 군대에있는동안 시드니/애들레이드 캠퍼스 말고 멜번 캠퍼스가 또 생겼더군요.

   근데, 아직 생긴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사진자료라던지, 학생들의 정보가 없는거같아요..

   멜번 캠퍼스는 시드니캠퍼스와는 다른점으로는 어떤게 있을까요? (시설/빅토리아?대학교의 인지도/캠퍼스규모 등)

   수업방식/학사 개념등은 정확히 게재 되어있어서 잘 알 수있었어요 ^^

 

 멜번캠퍼스는 Culinary Management 코스입니다. Associate Degree라고 표현하기도 하는데 2년동안 디플로마코스를 마치고 1년의 코스를 더하셔서 총 3년이라는 기간동안 Diploma 학위와 Bachelor 학위를 동시에 취득하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시드니와 다른 점은 전문 요리 학과가 아니라 Management과정이 위주가 된다는 점이 틀립니다.

 Certificate 4과정에서 요리에 대한 전반적인 (프랑스 요리가 아니라) 일반 요리과정을 배우게 되고 실습보단 3년동안 이론 위주의 공부가 주가 됩니다. 말 그대로 요리 경영에 대해 배우는 것이죠,

 시드니는 요리 그 자체에 대해서 전문적으로 배우는것이구요. 요리사가 되시길 원하신다면 시드니가 정답입니다!!

 하지만 난 요리도 어느 정도 배우고 레스토랑의 경영쪽에 더 관심이 있다면 멜번코스가 정답입니다!

 어디가 더 좋고 나쁘고를 말할수 없고 본인의 목적에 따라 캠퍼스를 정하는게 옳은 선택입니다^^

 

 

2. 제가 한국분교에서 기초과정/초급과정 을 무사히 다 맞추었는데, 멜번 캠퍼스에서도 Basic 과정을 한걸로 인정되는건가요?

   시드니 캠퍼스는 되는걸로 알고있어서 한국에서 기초/초급 과정을 한거 거든요 ^^

 

시드니 캠퍼스에서 하는 코스와 동일합니다. 서티 3과정까지 마치셨다면 시드니에서 서티 4 , 디플로마 과정으로 가셔서 이수 가능합니다. 멜번으로 간다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코스 자체가 완전 다르기 때문입니다)

 

3. 아이엘츠 점수를 한국에서 따고 들어가도, 어학연수를 1~3개월 정도는 해야하나요..?

   수업 따라가기가 힘들진 않을까 해서요.

 

 네 맞습니다. IELTS 5.5 를 받으신 호도 회원들도 보통 EAP과정을 들으시면서 10주 정도 어학연수를 통해

 적응력을 키우고 학교로 입학하는 학생들이 대부분입니다.

 영어는 학생마다 다 틀리고 적응력도 각자가 하기 나름이기 때문에 뭐라 말씀드리기가 어렵군요^^

 어학연수를 3개월 정도는 하시면서 호주에 대해 적응도 하고 영어에 대해서도 적응하는 편이 좋겠군요!!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