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도우미 - (유학펜)

[호주르꼬르동블루]푸드코디네이터란? 본문

르꼬르동블루

[호주르꼬르동블루]푸드코디네이터란?

uhakpen 2012. 12. 5. 10:24

 

[호주르꼬르동블루]푸드코디네이터란?

 

안녕하세요 

호주도우미입니다

 

르꼬르동블루 졸업후 진로중 하나

 

오늘은 푸드코디네이터라는 직업에 대해 알아볼께요

 

 

 

 

 

 

푸드코디네이터란?요리에 예술적인 감각을 불어넣는 요리디자이너. 푸드스타일리스트! 이들은 음식에 시각적인 생명을 불어넣어 요리를 먹음직스럽고 아름답게 형상화 하는 일을 합니다.

아무리 요리를 잘 만든다고 해도 그 요리가 먹음직스럽게 보이지않는다면 사람들은 손이 쉽게 가지 않을 것입니다. 잡지나 방송과 같은 매체를 통해 그 요리를 소개할 경우 더우 그러한데요, 이 때 맛있는 요리를 더욱 맛있게, 멋있게 만드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죠. 이를 위해 테이블 공간의 분위기를 변화시키고, 어울리는 소품으로 아름답게 꾸미는 일을 합니다. ‘테이블코디네이터’라고도 불리는 이들은 사회적 교류와 대화의 장으로서 중요성을 더해 가는 테이블 공간을 그 목적과 기능에 맞는 공간으로 디자인하고 연출∙조정하는 일을 합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는 테이블 공간을 연출하고, 조리사가 만든 요리의 특징을 고려하여 어울리는 그릇에 담습니다. 요리만을 전담하는 조리사가 따로 있을 수 있으나,계획한 음식을 조리도 하고, 보기좋게 담는 일까지 푸드스타일리스트가 하기도 합니다. 테이블 주변에 어울리는 소품을 놓고, 전체적인 음식과의 조화가 잘 이루어졌는지를 확인하죠. 의도와 맞지 않을 경우 소품의 위치를 재배치하거나 바꾸게 됩니다. 방송프로그램이나 영화, 잡지, 광고 등에서 재료의 특성을 최대한 살려 음식이카메라 앞에서 최상의 아름다움을 보일 수 있도록 연출하며, 최근 많이 생겨나는 외식업체에서 메뉴의 특성과 색상을 고려하여 메뉴를 개발하거나, 이에 어울리는 소품을 준비하는 것도 모두 푸드스타일리스트의 할 일입니다.

 



 

르꼬르동블루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요리학교이며

졸업후에  다양한 직업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푸드코디네이터는 요리에 관한 지식은 기본이며..요리기본지식위에 미적감각을 더해 음식을 보기좋고 먹기좋게 연출하는 직업인데요

전 세계적으로  르꼬르동블루 졸업생들이 푸드코디네이터로도  많이 활약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