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도우미 - (유학펜)

[호주유학]호주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서큘러키 본문

호주유학정보/호주 생활 정보

[호주유학]호주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서큘러키

uhakpen 2016. 1. 8. 09:37

[호주유학]호주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서큘러키

저희 운영진이 시드니 앞 오페라 하우스에서 야경을 찍어 왔답니다.^^

이곳 호주에 사는 분들이라면 매번 보는 사진이기도 하지만,

시드니 새로운 야경을 감상 해 보아요..ㅎㅎ

서큘러키 앞에서 페리를 타고, 멘리나, 다른 지역으로 이동도 편한 시티에서

사는것도 이런 낭만이 있는 시드니를 사는 장점이 아닌가 싶어요.

오페라하우스 야경이랍니다.

호주유학, 또는 호주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이곳은 꼭 들러 보아야 겠죠? ㅎㅎ

 

이곳이 서큘러키 내부

호주유학은 시드니로 오세요~~

오페라하우스 야경

 

 

시드니 오페라하우스는 한 나라 전체를 대표하는 하나의 아이콘이다. 최초 이주민들의 정박 장소였던 서큘러 키의 정경 안에 세워진 이 건축은 시드니의 멀고 황폐한 식민지라는 이미지를 테크놀로지와 문화의 중심지라는 이미지로 급속히 바꾸는 역할을 했다. 1960년대 이 독특한 건축의 등장은 오스트레일리아의 현대적이고 활기와 젊음이 넘치는 분위기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정부는 1955년에 건설 자금을 마련하고 이어 국제공모전을 개최했으며, 덴마크의 건축가 요른 우트존의 설계가 채택되었다.

반짝이는 조개 모양의 하얀 지붕은 추상적이면서도 유기적인 형태로, 타일과 프리캐스트 콘크리트로 만들어져 케이블에 의해 고정되었다. 이는 항구에 정박해 있는 보트의 풍경을 반영하는 디자인이라고 보통 설명되지만, 우트존에 따르면, 이 형태는 단순히 구의 일부분일 뿐이다.

 


 

호주를 대표하는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호주유학 요리연계 문의는 호주도우미로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