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도우미 - (유학펜)

[호주 유학] 나에게 꼭 맞는 유학 코스짜기 본문

호주유학정보

[호주 유학] 나에게 꼭 맞는 유학 코스짜기

uhakpen 2016. 6. 1. 18:09

준비가 알차면 유학이 즐겁다!

[호주 유학] 나에게 꼭 맞는 유학 코스짜기

호주 유학 시작하기 : 나에게 맞는 교육기관과 코스 선택하기

 

 

호주유학을 선택한 여러분들에게 현명한 길잡이가 되도록.. 좋은글 수록 해 옮겨 봅니다~

요즘 호주로, 뉴질랜드로 준비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본인이 제대로 계획을 세우고 있는지, 호주유학 계획에 참조 해 보세요.

 

유학을 간다고 생각하면 여러 가지 준비해야 될 게 많은데요.

유학을 가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학교선택부터, 호주 계획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데요, 

호주의 여러 교육기관은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정한 과정에만 관심이 있다 해도 해당 과정을 제공하는 교육기관은 다양할 수 있으니, 되도록 많은 정보를 수집하는 게 좋겠죠.

 

학교 입학 신청 전에는 자신에게 맞는 과정과 학교라는 결심이 서기 전까지는 지원서나 등록 동의서 또는 교육기관과의 서면 계약서에 섣불리 서명하지 않는 것입니다! 교육기관과 과정의 선택은 번복하기 어려운 정~말 중요한 선택이기 때문입니다.

 

 

 


▶ 교육과정과 기관 찾는 방법

 

1. 유학생 교육기관 및 코스 연방등록부(CRICOS)에서 교육기관을 검색한다.

모든 호주 교육기관들과 이들이 유학생들에게 제공하는 교육과정들은 반드시 호주 정부에 등록하도록 법으로 규정돼 있습니다. 연방정부에서 운영하는 CRICOS 웹사이트에서 교육과정과 기관을 찾아보세요.

 

 

 

(이미지출처 - CRICOS http://cricos.deewr.gov.au)

 

연방정부에 등록된 교육기관의 경우 반드시 크라이코스 제공자 코드(CRICOS Provider code)가 있으니 이를 확인하면 믿을 수 있는 교육기관인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2. 인터랙티브 지도에 들어가 교육기관의 위치 및 정보를 확인한다.

인터티브 지도에 들어가면 호주의 각 주별 교육기관 위치 및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육기관보다 유학 갈 지역을 먼저 정했다면 인터랙티브 지도로 예정 지역 근처에 적합한 교육기관이 있는지 검색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최근 광산붐과 남자의 자격 등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서호주에 어떤 교육기관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지역을 선택하고, Level(고등교육, 직업연수, 영어연수)을 설정하면 해당 지역에 있는 교육기관들을 보여줍니다.


 

 

(이미지출처 - 인터랙티브 지도 : http://www.studyinaustralia.gov.au/ko/Courses/Search-for-a-Course/Interactive-Map/Interactive-Map)

 

 

3. 브로슈어, 교육기관의 웹사이트를 확인한다.

교육기관들은 유학생들에게 학교와 학과 과정에 대해 인쇄물 또는 전자 양식으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의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호주로 유학 오려는 학생들은 이 정보를 주의 깊게 검토해야 합니다. 각 교육 기관마다 같은 학위 과정, 자격증이라 하더라도 교육 세부 내용이 상당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특히 호주 주요 교육기관에서는 한국 유학원과 계약을 맺고 ‘00대학교 공식유학원과 같이 대표 유학원을 지정해 주기도 하는데요. 이 경우 한국에 있는 공식 유학원을 통해 좀 더 공신력 있는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겠죠. 호주도우미 유학펜은 르꼬르동블루 공식 수속처 처럼요..

 

그리고 한가지 더! 호주대사관 교육국에서는 1년에 2번 교육박람회를 개최하는데요. 지난 5 <호주 어학연수와 워킹홀리데이 박람회>를 개최했고, 저희 호주도우미 르꼬르동블루 설명회에 참석 해서 많은 정보 교류의 시간을 갖었답니다.

 

 

 

 

 

 

매해 마다 박람회를 개최 하니, 참석 가능하신 분들은 저희 호주도우미에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4. 원하는 교육과정, 기관을 찾았다면 입학조건과 과정 내용 등 세부적인 사항을 확인한다.

 

교육기관 및 과정에 대해 정보를 수집할 때 아래의 정보는 꼭 놓치지 말고 알아보세요!

 

 입학조건(영어 능력)

- 학생들이 특정한 코스에 입학하려면 각 레벨에 맞는 최소한의 학문적 조건을 갖춰야 합니다. 입학조건은 각 교육기관이 자체적으로 설정하기 때문에 기관마다 코스마다 혹은 학부마다 입학조건이 다를 수 있습니다. MBA 및 기타 대학원 과정에서는 학업에 관련된 분야의 업무 경력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입학조건을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합격의 지름길이겠죠?  

 

 졸업 후 진로

- 졸업 후 진로는 다시 한국에 돌아오느냐? 호주에 정착하고 살 것인가?’에 따라 그 선택이 달라집니다. 한국에 다시 돌아올 경우 유학한 학교의 명성이 중요해집니다. 그리고 비즈니스 계열의 학과도 학교의 동문회 형성이 잘 돼 있는 유서 깊고, 명성 있는 학교를 찾아가는 게 유리합니다. 하지만 호주 사회에서는 학교 명성이 그렇게 커다란 영향력을 주지 않습니다. 특히 물리치료사 등의 전문직의 경우에는 더욱 그렇죠. 그렇기 때문에 졸업 후 향후 진로까지 신중히 고려하며 교육기관과 과정을 선택하는 게 중요합니다.

 

 과정 내용, 기간, 수강료 비교, 제공되는 학위나 자격증(해당 경우), 수업 방식, 평가 방법, 학점 인정 가능 여부

 

 캠퍼스 위치, 시설, 학습 및 도서관 시설, 제공되는 지원 서비스

 

 환불 방침 및 재시험비, 재평가비 및 등록금 연체비와 같은 과정 관련 명시 비용

 학생 혹은 교육기관이 등록을 연기, 지연 또는 취소할 수 있는 근거

 교육기관의 전학 방침

 부양 자녀 교육비(해당 경우) 등의 호주 생활비와 숙소 선택에 대한 관련 정보

 만약의 경우, 학교가 문 닫는 위급상황이 될 때 유학생 조치

  

 


교육기관과 수강과정의 선택은 유학의 성공에 영향을 미치는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혼자서 판단하는것 보다는 다년간에 걸친 전문가와 함께 수속 진행토록 하시구요.

호주도우미는 말 그대로 호주 가는 분들의 바른 길잡이가 되길 원하며, 10년에 걸친 다양한 경험으로 실제 정보로 조언 해 드리고 있으니.

언제든 도움이 필요하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The early bird catches the worm”

여러분도 미리미리 유학 정보를 수집하는 Early bird가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