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도우미 - (유학펜)

커먼웰스뱅크(Commonwealth Bank) 은행 어플리케이션 사용법 본문

카테고리 없음

커먼웰스뱅크(Commonwealth Bank) 은행 어플리케이션 사용법

uhakpen 2017. 7. 19. 18:25

안녕하세요 호도여러분

시드니 호주도우미 사무실에 있는 Yeong 입니다.





호도 여러분들이라면 Commonwealth Bank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쓰시고 있으실텐데요.

처음에는 조금 복잡해보이고 어려워하시는 분들을 위해 깔끔하게 정리해드리고자 합니다.


호주에서 가장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커먼웰스 뱅크

유명한 만큼 점차 편리해지는 기능들때문에 직접 번거로히 은행을 가거나

우편을 받을필요없이 핸드폰에서 직접 확인이 가능해졌습니다.



1.카드 활성화하기

호주에 와서 은행계좌를 열게되면 7~14일 (Working Day) 안에 카드가 자신의 주소로 발송됩니다.

우편으로 온 카드와 함께 레터에는 Card Activate 카드 활성화를 요구한다고 내용이 나와있습니다.




커먼웰스 뱅크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Log on 노란색 버튼을 누르고 설정했던 비밀번호 4자리를 누릅니다.




Cards 버튼을 누릅니다.




자신의 카드 그림과 함께 Card Activate 버튼이 보이면 버튼을 눌러 활성화를 시키면

활성화와 동시에 카드사용이 가능해집니다.



2..잔액확인하기


위와 같은 방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합니다.




View Accounts 버튼을 누릅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mart Access : Smart Access 계좌는 한국의 체크카드의 개념으로 호주내 은행 현금 지급기 (ATM)에서 인출이 가능하고

카드결제 뿐아니라 폰뱅킹,인터넷 뱅킹(Net Bank)등 거래가 가능한 계좌입니다.

* NetBank Saver : 저축통장의 개념으로 인터넷 뱅킹 상 내 계좌 안에서 저축할수 있는 계좌입니다. 이 계좌안에서는 카드결제,현금인출,폰뱅킹, 인터넷 뱅킹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3.나의 계좌 안에서 계좌끼리 옮기기




Transfer Between your Accounts 버튼을 누릅니다.




옮기고자 하는 계좌를 확인한후 Amount (금액) 와 Description (설명)을 쓰고




Transfer 버튼을 누르면 내 계좌내에서 돈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동시킬 계좌를 변동하기 위해서는 위의 그림을 누르면 계좌를 바꿀수 있습니다.


* From NetBank Saver ---> To Smart Access (NetBank Saver 계좌에서 Smart Access 계좌로 이동)

*To Smart Access ---> From NetBank Saver (Smart Access 에서 NetBank Saver 계좌로 이동 )


4.다른사람에게 입금하기 (계좌이체)




Pay Someone 을 클릭합니다.




위의 창에서 등록된 다른사람의 계좌 정보가 없다면 오른쪽 상단의 + 을 눌러 추가할수 있습니다.




+를 누르면 위의 창과 같이 나옵니다. 이때 선택하고자 하는 버튼을 눌러 상대방에 대한 정보를 기입할수 있습니다.


Bank Account 를 누르면 호주내에 계좌를 갖고 있는 상대방에 대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계죄명 BSB , Account Number 를 입력한뒤 Next 버튼을 누릅니다.




입력된 상대방 디테일이 위의 상단에 표기 되면서 보낼 Amount (금액)과 Description (설명) 을 쓰고

Pay를 누르면 계좌이체가 되면서 확인 표시창이 뜨게 됩니다.



이젠 은행 어플리케이션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