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도우미 - (유학펜)

시드니 르꼬르동블루 Jenny 5개월차 수업 생활기?? 본문

호주유학정보

시드니 르꼬르동블루 Jenny 5개월차 수업 생활기??

uhakpen 2017. 11. 6. 16:08

시드니 르꼬르동블루 Jenny 5개월차 수업 생활기?



저희 호주도우미 회원 제니양의 호주르꼬르동 정착기 5개월차 체험수기가

올라와서 이곳에 공지 해 봅니다.







안녕하세요 제니입니다.
저는 현재 시드니 르꼬르동블루에서 파티시에 인터과정을 공부하는 중이에요 :))
저는 여기오기전까지 한국에서 되게 많이 고민했던 케이스라, 혹시 제 경험담 읽고 도움이 되실까 싶어 얘기해드려요ㅎㅎ

저는 작년 8월에 어학연수&학교견학 겸 시드니에 한달간 왔었는데요, 그땐 시티가 아니라 멘리에서 생활해서 그런지 이번 7월에 시티에 왔을 땐 마치 처음 외국생활 하는듯한 느낌이 들고 되게 두려웠었어요.

하지만 시티에 계신 호주도우미 Sue언니와 Yesica언니께서 많이 도와주셔서 긴장감이 어느정도 해소가 되더라구요ㅎㅎ

저의 숙소는 홈스테이 였는데요, 솔직히 제가 많이 걱정했었어요. 현지 가족분들과 함께 영어로만 대화해야하니.. 안그래도 영어에 자신도 없었거든요..

다행히도 홈스테이 부모님이 정말 자상하게 잘 대해주시고 영어못하는 저를 배려해주셔서 글을 쓰는 지금도 같은 홈스테이에 머물고있답니다! 거의 5개월 다 되어가네요..

아쉽게도 이번말에 제가 저희가족이랑 살 예정이라 이제 홈스테이 가족분들과도 헤어져야 할 시간이 얼마 안남았어요(혹시 홈스테이 원하시는 분들중에 미래에 이 가족분들 만나실 분이 계실 지도 모르겠네요!)

학교생활은 한국에서 대학에서 다닌적이 없어서 한국과 비교해서 설명드릴 수는 없어서 죄송해요ㅠ

학교수업은 다 알고 계신 바와 같이 주3일 진행되구요, 베이직/인터/슈페 수업하는 타임이 완전 달라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호주 시드니 르꼬르동블루 입구 모습

베이직땐 무난하게 아침 8시에 이론수업부터 시작하고 데모수업 (11:30~2:00) 후 실습수업이 2:30~6:00 에 끝나요.

제가 지금 하는 인터는 12:30~2:30 이론수업하구요, 3:30~6:00 데모 후 6:30~10:00 까지 부엌에서 실습을 하게되요.

슈페리어 때는 아침7:30~10:00 데모 후 10:30~2:00 까지 실습후 이론을 한다고 들었긴 했는데.. (이론수업 시간은 잘 모르겠네요..죄송함다..ㅠ)

* 인터 마치면 기본 밤10시에요. 이땐 거의 버스가 끊긴 시각이라..친구들이 우버(택시 개념)을 부르고 서둘러서 락커룸에서 나가는 걸 볼수가있죠.. 게다가 아침에 학교오자마자 집가는 버스 시간 검색하는 친구들 볼 때면 진심 저는 집이 학교랑 가까워서 다행스럽다는 생각이..(학교를 우선적으로 하고싶으신 분은 최대한 집을 학교 근처로 구하시는 걸 추천해드려요)

학교에서 치는 시험 종류는 이론시험(Theory exam)이랑 실습시험 (Practical Assessment), 기말실습시험(Final exam) 크게 세종류가 있어요.


시드니 르꼬르동블루 수업

이론시험은 한국과 비슷한 중간고사같이 주관식으로 치는거구요, 현재 커리큘럼 상으로는 오픈북형태 입니다(책보고 쳐요! 근데 답찾기가 참..어렵습니다)

실습시험은 데모수업 시작할 때 스케줄표를 받아요. 거기에 일정별 뭐 만드는지 적혀있고 시험일 때는 그옆에 메모가 되있답니다!(Assessment) 이렇게요! 그래도 그렇게 걱정할 필요없으세요. 평소대로 하고 채점지에 싸인만 하면 끝!

르꼬르동블루 기말실습시험이 중요한데, 왜냐면 이땐 수업 데모없이 바로 시작하거든요. 그래서 그날 하루전만큼은 어떻게 움직여야할 지 동선을 어느정도 생각은 하고오셔야 해요..그래도 무난히 다 통과되니 케이크를 태운다던지 슈가파우더를 밀가루로 착각해 쓰신다던지 이런 행동만 안하시게 주의하세요..


수업도중 학교생활, 수업생활기 모습 - Jenny님이 직접 찍어 올려주신 사진.

커리어 활동에 관해서 말씀드리자면, 기본적으로 학교에서 도와주는 무급 봉사활동은 10주 기간이구요, 아쉽게도 인터 과정부터 시작되요. 베이직 때 듣는 커리어 수업이 한개있는데, 그때 인터때 봉사활동 장소에 대한 설명과 자기가 어디서 봉사를 하고싶은지 체크를 할 수있어요!
저는 현재 라이드에 있는 KOI dessert kitchen에서 주말마다 하고있답니다ㅎ

현재 제가 알고 있는 건 최대한 설명해 드린거같네요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호주도우미 매니저님들에게 물어보시는게 저보다 정확한 방법이실 거에요^_^

제 글이 르꼬르동블루 준비생들에게 많은 분들에게 도움되셨길 빌며, 이만 제니는 물러가겠습니당 !

Thank you very much for your attention.

Jenny




저작자 원본 호주도우미 르꼬르동블루 카페 출처 : http://cafe.daum.net/hojuhelper/RkbN/31


호주 포함 전세계 르꼬르동블루 공식 수속처 - 입학 수속은 꼭 유학펜 유학도우미로 연락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