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도우미 - (유학펜)

[르꼬르동블루]Re:질문이요ㅎㅎ 본문

르꼬르동블루/르꼬르동블루상담메일

[르꼬르동블루]Re:질문이요ㅎㅎ

uhakpen 2011. 6. 8. 11:37

 

[르꼬르동블루]Re:질문이요ㅎㅎ

 

 

 

방가워요^^ 미정님!!

 

대학 공부중 적성과 안 맞아서 진로 고민중이군요..

르꼬르동블루를 최근에 알게되면서 호주도우미까지 알게 되어서 다행이에요ㅎㅎ

하나씩 알아가면 되고 궁금한점들 직접 학교 다녀본 졸업생이 알려드리니 걱정마시구요..

그럼 우선 급한 질문에 답변 먼저 줄게요^^

 

1.지금다니는학교를 1학기만하고 자퇴하고 르꼬르동 입학비를 벌면서 영어 공부를 하는게 낳을까요,

 아니면, 어디서 들은건데 확실하진 않은데 대학교 1년 졸업생에게는  아이엘츠점수말고 다른 과정(그게뭔지는모르겠지만,,,ㅎㅎ ㅎ)을 해도 입학자격이 된다고 들은것같은데(<-이것도사실인가요?) 그럼 2학기 마저 하고 준비를 하는 게 더 낳을까요??

-호주 르꼬르동블루의 경우 다른 지역의 캠퍼스와는 달리 시드니, 멜번, 아들레이드 에서 수료,준학사, 학사, 석사 프로그램을 운영중이구요.. 각각 학위마다 입학조건이 조금씩 다르답니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이 많이 선호하는 쉐프, 파티쉐 과정은 수료 - 준학사 과정이라 고교 졸업 이상, 아이엘츠 점수만 되면 입학이 가능하구요.. 호텔경영 & 외식경영 학사과정은 대학교 1년 이상 학업을 마쳐야만 입학이 되죠..

아마 이부분에서 헷갈리신듯 한데.. 미정님이 원하는 과정이 요리나 파티쉐 라면 굳이 남은 1학기를 다닐 필요는.없죠

 

 

2.호주에서 수업듣는다는건 영어로 의사소통이 되야하는데 그냥 한국에서 아이엘츠 교재 사서 공부한다고 도움이 될까요? 부족하면, EAP과정인가? 그걸로 10주 한다고 하는데,,,,수업듣는데 무리 없이 할수 잇을까요??

-아예 영어가 무지인 상태보다는 한국에서 어느정도 기본적인 문법등은 공부를 한다음 호주가는게 영어적응이나 실력 향상에 더 빠르겠죠??

호주도우미 회원중에는 한국에서 아이엘츠 공부를 한후 점수를 받고, 안받은걸 떠나서 호주 도착후 르꼬르동블루 입학전에 3개월정도 어학연수를 한답니다..

제가 직접 학교를 다녀봤는데..실기 수업이 주를 이루지만 쉐프들의 노하우와 팁등은 다 영어로 말하기에 그것들을 자기것으로 만드려면 영어실력이 필수겠쬬??

또한 아이엘츠 점수가 없으면 르꼬르동블루와 연계된 어학원에서 EAP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후 르꼬르동블루에 진학을 하죠..이 과정은 10주 코스인데.. 입학시 테스트를 본후 그 결과에 따라 반 배정을 받으니 실력이 부족하다면 좀 낮은 반에서 공부한후 레벨업을 하는 방식이랍니다..

 

영어와 학비가 가장 큰 장벽일텐데..학교생활이나 호주 등등은 호주도우미 운영진이 책임지고 알려드리니

미정님은 영어 공부 열심히 하시구요.. 두번째 질문 올려주세요~~

 

 

 

 

 

 

 

 

 

 

제가 르꼬르동에서 요리를 하고 싶은데요

지금 제가 대학생1학년인데요 요리랑 아무관련없는과인데 1학기가끝난지금제적성에안맞는것같아서

이것저것찾아보다얼마전에알게되어서 급하게 준비하려고하니까 잘모르는게 많아서 질문올려요ㅎㅎ

 

1.지금다니는학교를 1학기만하고 자퇴하고 르꼬르동 입학비를 벌면서 영어 공부를 하는게 낳을까요,

 아니면, 어디서 들은건데 확실하진 않은데 대학교 1년 졸업생에게는  아이엘츠점수말고 다른 과정(그게뭔지는모르겠지만,,,ㅎㅎ ㅎ)을 해도 입학자격이 된다고 들은것같은데(<-이것도사실인가요?) 그럼 2학기 마저 하고 준비를 하는 게 더 낳을까요??

 

2.호주에서 수업듣는다는건 영어로 의사소통이 되야하는데 그냥 한국에서 아이엘츠 교재 사서 공부한다고 도움이 될까요?

  부족하면, EAP과정인가? 그걸로 10주 한다고 하는데,,,,수업듣는데 무리 없이 할수 잇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