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도우미 - (유학펜)

[르꼬르동블루]Re:편입관련 질문 본문

르꼬르동블루/르꼬르동블루상담메일

[르꼬르동블루]Re:편입관련 질문

uhakpen 2011. 6. 9. 11:20

 

 

[르꼬르동블루]Re:편입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호주도우미 르꼬르동블루 졸업생 시드니 지니운영자입니다.

편입에 대해서 궁금증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영어점수는 충족을 하는데 위에 따라서 학점이 모자르면 어떤 방법으로 들어갈 수 있나요??

 

--> 질문의 의미를 제대로 모르겠습니다. 르꼬르동으로 편입을 하기위해선 전세계에 있는 르꼬르동캠퍼스중 어디서하시든 인정이되지만

다른학교에서 공부하셨을땐 편입하기가 힘들답니다.

같은 subjuet나 unit을 공부하셨다면 이론에서 면제는 받으실수 있지만, 실습과정은 반드시 이수하셔야 한답니다.

 

운영진에 말에 따르면 "르꼬르동은 우리나라의 전문대학교에 준하는 학위를 주기때문에

호주의 어느 대학으도 편입할수 있다" 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르꼬르동 블루에서 받는 학점이 다른 대학교 편입 하는데  인정받는 학점이 있나요?

 

--> 제가 말을 조금 정정해 드리겠습니다. 르꼬르동블루 시드니 캠퍼스에서 2년3개월 어드밴스 디플로마과정을 공부하게되면 준학사학위를 받을수 있게됩니다. 어드밴스디플로마를 마친후 같은 호스피털리티 계열로 대학교 입학시엔 대학교마다 인정해 주는 과목이 있을시엔 성적표를 제출해 그 과목을 면제 받을수 있게된답니다.

모든대학교에서 어떤기준에서 RPL 즉 면제를 해주는지는 서류를 넣어봐야 확실하게 알수 있답니다.

즉 대답은, 자신이 원하는 대학교에 같은 과목이 있다면 RPL(Recognition of prior learning)을 신청하셔서 같은과목이라면 면제 신청을 할수 있답니다.

 

르꼬르동 블루가 요리학교라서 다른 요리학교가 아닌 또  다른 전공으로, 예를들면 경영학으로  편입이 가능한지 알고 싶네요

가능하다면 어떠한 방법으로 가능한지 가능하다면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저에겐 너무 중요한 문제입니다..

 

--> 경영학쪽으로 편입이 가능한지 못하는지는 경영학에서 공부하는 과목과 르꼬르동에서 공부했던 과목중 같은 과목이 있다면

면제를 받으실수는 있을겁니다.

예를 들어 르꼬르동블루를 졸업하고 시드니대 경영학과로 편입을 하고 싶은데 가능합니까에 대한 대답은

편입이 아닌 입학을 해서 같은과목이 있다면 면제신청을 하는것입니다. 그리고 학교측에서 영어를 더 요구할수도 있답니다.

디플로마를 마쳤다고 해서 아무학과나 입학가능한것이 아니고, 학교측에선 학과에 따라 아이엘츠점수도 요구하는 곳이 있답니다.

참고로 제가 알고 있는 동생 얘기를 해드리자면 르꼬르동블루를 졸업하고 멜번에 있는 모나쉬대학 경영쪽으로 입학을 했는데 편입이 아닌 1학년부터 다시 시작으로

입학했답니다. 그 이유는 똑같은 과목이 없었기때문에 면제를 못받았답니다.

그렇지만 시드니에서 디플로마를 졸업하고 르꼬르동블루 애들레이드캠퍼스에서 학사과정을 공부할경우 과목면제와 함께 유급실습과정도 면제가 된답니다.

이처럼 공부했던 과목들이 같을 경우엔 위에서 얘기했듯이 RPL을 신청할순 있지만, 대학교에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보고

입학가능여부를 확인해야 할듯 싶습니다.

 

궁금증이 풀리셨나요? 만약 더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희 호도운영진에게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