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도우미 - (유학펜)

[워킹홀리데이]호주 워킹홀리데이 궁금증 본문

호주유학정보

[워킹홀리데이]호주 워킹홀리데이 궁금증

uhakpen 2011. 6. 30. 11:13

 

 

[워킹홀리데이]호주 워킹홀리데이 궁금증

 

안녕하세요^^~

호도운영진 제임스입니다.

 

워홀로 호주에 가실려고 준비중이시군요~

조리학과 학생이라고 하시니 호주에 가셔서 주방에서 요리를 하는 일을 구하는게 본인의 경력에도 도움이 많이 될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비자는 워홀비자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가고자 하는 날짜를 잡으시고 비자를 신청하시면 대략 일주일 안에 비자가 발급이 됩니다. 그리고 발급후 1년안에만 나가시면 되며 호주에 도착하는 날짜로 부터 1년간 비자는 유효하게 되는것이에요.

 

보통 호주에 도착하게 되면 쉐어를 하게 되는데요. 1인실, 2인실, 3인실, 4인실 등 다양합니다.

당연히 한방에 여러명이 살게 된다면 그만큼 방값이 싸지게 되는거겠죠?

 

그리고 시티에 사느냐 외곽지역에 사느냐에 따라 또한 방값이 달라지게 됩니다.

시티의 경우 보통 2인실 기준으로 주당 $150 - 170불, 4인실의 경우 $120 - 130불 정도 합니다.

일자리를 구할경우 보통 다 일이 시티에 있기 때문에 시티가 비싸더라도 시티에 사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영어가 되지 않을 경우 일자리를 구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인터뷰를 보고 일자리를 구해야 하는데 영어 인터뷰를 잘 보지 못할 경우 본인이 얼마나 일을 잘하지 모르기 때문에 의사소통이 원할치 않을 경우 일을 구하기가 당연히 쉽지 않겠죠?

 

그래서 대부분 처음에 경험도 하고 영어도 배우고 하면서 어학연수를 대략 3개월 정도 하면서 어느 정도 적응이 되기 시작할때 일자리를 구하려고 많이 합니다. 그래야 좋은 일자리도 구할수 있게 될테니까요.

 

은행계좌는 본인이 호주에 도착하자마자 호주 은행 커먼웰스 뱅크나 ANZ은행이 대표적 호주 은행으로써 유학생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여권과 운전면허증만 있으면 누구나 계좌를 열수가 있고 그것을 통해서 은행거래를 하면 됩니다.

 

일자리를 구하기 시작하면 Tax File Number라는게 필요하게 되는데 이는 세금을 낼때 필요한 자기에게 부여된 번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것을 호주에 가서 신청하게 되면 대략 한달 사이에 집으로 우편을 통해서 오게 되고 공짜로 신청할수 있습니다.

 

일자리는 누가 구해주는것이 아닙니다. 모든일은 호주에 도착한 순간 자기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하며 혼자의 힘으로 이겨 나가야 하는 것이겠죠^^~

 

하지만 호주도우미에서는 보다 적극적으로 학생이 적응을 잘할수 있게 도와 드리는 역할을 하고 있으니 도움이 필요하시면 호주도우미 운영진에게 도움을 청해보세요~ ^^

 

제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