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도우미 - (유학펜)

[호주정보]영어로 문자쓸 때 줄임말!! LOL 본문

호주유학정보

[호주정보]영어로 문자쓸 때 줄임말!! LOL

uhakpen 2011. 8. 17. 11:23

 

[호주정보]영어로 문자쓸 때 줄임말!! LOL

 

 

호주에가면 영어로 문자쓰는거에 익숙해져야 할텐데

 

문자 보낼때마다 단어를 일일히 다 쓰면 엄청 귀찮겠죠?ㅎㅎㅎ

 

우리나라 사람들이 단어를 줄여서 쓰는것을 좋아하는것처럼

 

외국인들도 줄여서 쓰는걸 엄청 좋아한다는거~!!ㅋㅋ

 

이미 알고 있는것도 있으시겠지만 제가 아는 몇가지 적어볼께요ㅎㅎㅎ

 

 

lol             →  laughing out loud  크게 웃음(우리나라에서 ㅋㅋㅋ 와 같음 :D )

omg          → oh my god    (맙소사)

btw            →by the way   (그건 그렇고)

cya           → see you

bf              → boy friend

gf              → girl friend

ASAP        →as soon as possible (가능한 빨리)

WTF          → what the fuck

WTH         →what the hell

wanna      → want to

gotta         → get to

OIC           → oh, i see

JK             → just kidding

tmr           → tomorrow

np            → no problem

nm           → nevermind

wat           → what

gut           → good

 

 

이정도가 많이 쓰입니다.

그리고 소리나는 데로 영어를 쓰는것을 좋아하는데요ㅎㅎ

 

w → why

r  → are

u  → you

ur → your

2 → to

plz → please

b4 → before

c  → see

4 → for

luv → love

cuz → because

ez → easy

enuf → enough

ma → my

n → and

txt msg → text message 문자메세지

 

그리고 강조할때는 뒤에 단어를 여러번 씁니다!ㅎㅎ  whatttttttttt??????? reallyyyyyy??? sorryyyyyyy TT

 

ex) wat r u doing?  :)

     anyway, i have 2 buy something 4 ma gf till tmr cuz tmr is her birthdayyyyy.

     if u hav a time, plzzzz help me TT i don't know what i have to buy :P

     plz send me txt msg ASAP when u c this msg. i reallyyyy don't have enuf time.

    

대충 예를 들어봤는데요ㅎㅎ

나중에 호주가서 외국인 친구들이랑 문자할때 위에 적은것처럼 채팅용어를 쓰는경우가 많아요ㅎㅎㅎ

 

이상 Steve 였습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