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도우미 - (유학펜)

[르꼬르동블루]Re: 캐나다 오타와질문이여~ 본문

르꼬르동블루/르꼬르동블루상담메일

[르꼬르동블루]Re: 캐나다 오타와질문이여~

uhakpen 2011. 8. 30. 10:11

 

[르꼬르동블루]Re:  캐나다 오타와질문이여~

 

안녕하세요..혜원님^^

 

오랜만이네요ㅎㅎ 캐나다에 친척분 거주하고 계시군요..

음.. 시드니가 아닌 오타와 캠퍼스에서 공부할 계획인데..

정보 찾기가 쉽지가 않을거에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르꼬르동블루는 전세계 캠퍼스 동일한 커리큘럼으로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현재 캐나다 르꼬르동블루 캠퍼스에서는

요리, 파티쉐 디플롬 과정 , 파티쉐 그랜드 디플롬(Certificate + 3개월 인턴쉽)과정이 있으며

한 클라스당 1(쉐프):15(학생) 의 비율로 구성이 된답니다.

호주와 비슷하게 정규 과정을 수강할시에 워크퍼밋을 신청후 학기중에는 20시간 미만... 방학중에는 풀타임으로 일이

물론 입학조건도 고교 졸업 이상의 만 18세 , IELTS 5.5 혹은 토플 530점 이상이면 가능하구요..

수속 진행은 학생비자 신청후 6-8주 정도로 좀 오래걸린답니다.. 따라서 비자 접수 전에 학교 등록과 학비 납부과정등을

마쳐야 하기에 수속은 빠를수록 수월하게 진행할수가 있으니 호도 운영진 오빠들에게 물어보면 잘 알려줄거에요ㅎㅎ

 

그럼 즐거운 한주 보내고.. 질문외 궁금한점 있으면 글 남겨줘요^^

 

 

 

 

 

 

오랜만에 호주 도우미에 와서 글을 쓰네여ㅠㅠㅋ

제가 요즘 고민이 좀 많았답니다..허허

엄청난 고민끝에...? 캐나다에 있는 르 꼬르동 블루를 가려고 하는데여

원래 제가 호주 시드니에 가려구 햇거든요ㅠㅠ

호주가 캐나다보다 더 좋은 조건을 가졌다고 생각은 하는데

어린 나이에 혼자 외국 가는게 부모님 입장에서는 많이 걱정되시나 봐요..ㅠㅠ

캐나다에 이모가족이 이민을 가셔서 제가 사촌 언니들이랑도 친하고 해서

캐나다에 가서 언니들 도움도 받고 거기서 많은걸 겪어보면서 요리도 배우는게 어떠냐고 하셔서

고민끝에 캐나다 쪽으로 많이 기울었어요..ㅎㅎ..

캐나다 가면 호주가서 경험하지 못하는 것들을 경험할 수 잇어서요..ㅋ(사촌언니 덕분에여!)

제가 잡담이 너무 많았네여..ㅠㅠ 오랜만에 들어오다보니ㅎㅎ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질문 하겠습니다!!

제가 이때까지 목표를 시드니로 잡아서 시드니 쪽으로만 찾아봐서

오타와 르 꼬르동 블루는 어떤지 잘 몰라요ㅠㅠ

그리고 거의 호주로 가다보니 캐나다에 대한 정보는 좀 적더라구요ㅠㅠ

 

오타와 르 꼬르동 블루는 어떤 과정이 있죠?

그리구 학비는 어느 정도이고 캐나다도 6개월전부터 입학신청을 해야하나요?

정확히 지금 캐나다 입학 조건은 뭐죠?

토플 530이여도 입학 할수 있다고 하던데 그럼 아이엘츠시험은 안봐도 괜찮나요?

토플과 아이엘츠 시험 중에 뭐가 더 쉬울까요?ㅠㅠ

캐나다에서 학교 다니면서 알바 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진짠가요?

그리구 캐나다 갈때 어떤 비자를 받아야 하나요?

관광비자로도 입학 할 수 있을까요?
호주도우미에서 캐나다 르 꼬르동 블루에 입학하는데에도 도움을 주시나요?

혹시 호주도우미 회원 중에서 오타와 르 꼬르동 블루에 입학 하셨거나 졸업하신 분이 있으시면

소개나 그 분이 어떻게 생활하고 있는지 또는 어떤 생활들을 했는지 알수 있을까요?

캐나다 르 꼬르동 블루에는 한반에 어느 정도 있나요?

한국인 비율은 어느 정도 인가요?

오타와 르 꼬르동 블루에 졸업하면 캐나다에서 일자리를 구하기 쉽나요? (특히 호텔 쪽이요^^)

제가 경력을 좀 쌓고 미국에 가서 일을 계속 하고 싶은데요

실력이 좋다고 가정할때 어느 정도 경력이 있어야 미국 유명 호텔에서 일할수 있을까요?

마지막으로 아이엘츠 시험은 언제언제 칠수 있나요?

 

질문이 너무너무 많은 점에 대해 정말 죄송합니다...ㅠㅠㅠ

오랜만에 오다보니 계속 궁금했던 것들이 한꺼번에 쏟아지네요ㅠㅠㅠㅠ

좀 까다롭고 귀찮으시겠지만 부탁 드릴게여^^

정말정말 죄송하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