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도우미 - (유학펜)

[호주유학생활]EAP수업에 관해-by S 본문

호주도우미 이야기

[호주유학생활]EAP수업에 관해-by S

uhakpen 2011. 11. 7. 09:44

 

 [호주유학생활]EAP수업에 관해-by S

 

 

 

별로 재미도 없는 제글을 기다리시는 분이 계시다니 ㅋㅋ 너무 감사한 마음에 뭐라도 적어야 하는 부담감이 커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ㅋㅋ

 

저도 자주 올리고싶은데 제홈스테이 집에 인터넷이 25GB에요..ㅠㅠㅠㅠㅠ 옆방에 다른 학생2명이나 더 있는데..

 

총 합쳐서 6명정도가 인터넷을 이집에서 쓰는데;; 25GB면... 상황을 아시겠죠?ㅋㅋ

 

그래서 자꾸 끊기고 어쩔때는 아예 하루종일 연결이 안될때도 있습니당 ㅠㅠ

 

다음주에는 새로 쉐어하우스로 이사를가니, 인터넷문제는 해결될듯 해요 ㅋㅋㅋ

 

암튼 더 많이 ..재미는 없지만ㅋㅋ 실제 브리즈번의 일상을 보여드릴께요ㅠㅠ

 

 

오늘은 EAP수업에 대해 얘기해드릴려구용!

 

저는 한국에서 IELTS 시험을 보고 이미 TAFE에 입학한 상태입니다 ><

 

하지만 어설픈 speaking의 압박에 못이겨 ㅠㅠ 입학전에 어학원을 다니기로 했습니다.

 

보통 General English 부터들으시는데요,  뭐 아이엘츠 점수가 있다거나 대학을 준비하시고계시다면 EAP를 듣는게 좋습니다.

 

EAP 수업은 English for Academic purposes 라는 수업인데요

 

TAFE 와 Univ가시는 분들이 들으시면 대학가서 도움이 많이 될거 같아요^^

 

제가 다니는 어학원은 12주로 짜여져있구요, 선택해서 general 과 합쳐서 주를 조정하셔서 들으셔도 상관없어요~

 

오늘까지 전 3주를 들었습니다. 9시에 시작해서 3시 30분에 끝나구요 총 4교시를 듣습니다.물론 선생님은 한분 이십니다 ㅠㅠ

 

정말 .. 지겹고 따분하기도 하지만; 아카데믹한 수업이기때문에 도움은 많이 되실거에요!

 

주마다 내용은 바뀌는데요 첫주에는 presentation, 둘째주에는 essay, 이번주에는 reading 을 중심으로 수업했어요

 

수업내용은 주마다 중심내용이 다르긴 하지만 문법,리딩,토론을 중심으로 공부하기때문에 speaking 과 reading 이 많이 느실거에요

 

전 한국에서 영문과를 전공했는데요 솔직히 이 모든 내용을 원어민교수님의 전공시간에 다 배웠기때문에 너무 지겹기도 합니다 ㅠ_ㅠ

 

하지만 그래도 들어야합니다.. ㅋㅋ

 

매주 금요일마다 테스트가 있습니다. 이 테스트는 아마 이 코스가 끝날때 나오는 certification 에 점수가 같이 나올거래요

 

첫주에는 presentation, 저번주는 essay, 이번주는 reading test 가 있었는데요

 

선생님께서 다 채점하시고 돌려주시는데 0점부터 7점까지였던거 같아요

 

7점이면 A뿔이겠죠 ㅋㅋㅋㅋ

 

보통 4점부터 PASS 가 되고 3점이 Fail (저희반에서 그러는거같아요)인데 모든 테스트의 점수를 합쳐 총점을 내고

 

그 총점이 마지막 코스 이수 확인증에 나온대요 ㅋ

 

슬렁슬렁 공부하면 절대로 안된다는거 잊지마세요 ㅋㅋ

 

전 이미 입학했고 이 코스는 제 의사로 듣는것이지만 어떤 학교에서는 EAP나 어학원 코스 이수시 점수나 결과가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아무튼! 학교 가시려고 준비하시는 분들 제너럴만 들으시면 많이 부족하실거에요

 

다들 아시겠지만 대학교에서 과제와 토론, 제일 중요한거 아시죠 ㅋㅋㅋ

 

물론 과에 따라 다르겟지만 외국의 대학은 한국보다 더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ㅠㅠ

 

전 이제 3월에 AIT 가면.. 잘할수있을거같습니다.....아 ㅋㅋㅋㅋ 마음은 그렇지요.히히

 

 

 

 

 

 

 

 

 

수업사진이나 교재사진같은것 많이 올려드리고 싶은데 다른 학생들에게 피해가 가서 그러지 못했어요

 

분위기가 더 밝아지거나 ...ㅋㅋ 풀어진 상태라면 시도해보겠습니다 ㅋㅋ

 

이 사진은 에세이 테스트 시간에 몰래 찍은 사진입니다 ㅠㅠ

 

저 앞에 계신 남자분이 저희 선생님이시구요 학생들은 에세이를 ㅋㅋ

 

어렵지는 않구요 주제나 참고자료등은 선생님이 다 주시기 때문에 수업만 잘 따라하시면 금방 할수있어요

 

저 컴퓨터실에서 에세이를 쓰고 선생님 e-mail로 전송하면 끝!

 

EAP 수업은 어렵다고 생각하실지도 모르지만, 대학생활에 필요한 부분이니 잘 결정하시고 좋은 선택하시길 빌어요^.^

 

 

다들 공부하러 오시는것이니 힘내시고 열심히 합시당 :)

 

저도 너무 지겹고 졸리다고 매번 투정하지만 항상 응원해주시는 가족들과 친구들을 생각하면서 학원꼬박꼬박 갑니다

 

사실 한번 빠지긴 했는데 이제 안빠질거에요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