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도우미 - (유학펜)

[르꼬르동블루]Re:입학관련해서 문의 드립니다. 본문

르꼬르동블루/르꼬르동블루상담메일

[르꼬르동블루]Re:입학관련해서 문의 드립니다.

uhakpen 2011. 12. 19. 09:47

 

[르꼬르동블루]Re:입학관련해서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대략 늘 맑음님^^

부모님을 설득해야 하는 상황이네요.. 카페 보면 맑음님 말고도 여러 친구들이 같은 고민을 햇던 기억이 있네요..

다른 어떤 설명을 드리는 것보다 학생이 영어 공부 열심히 준비하고 학교와 호주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면

허락을 해주시니 졸업생인 저 키미가 정보 많이 드릴테니 카페자주오시구요

급한건 네이트 친추후 물어보면 실시간으로 답변 줄게요^^ 파이팅~~!

 

질문1. 제가 영어 실력이 좋은 편은 아닌데 연계연수를 하는 것이 좋을까요, 한국에 있는 어학원에서 아엘츠를 준비하고 가는 것이 좋을까요? 연계연수를 한다면 보통 몇개월 정도 걸리죠? 학원의 학비는요?

-가장 좋은건 호주에 가서 어학연수를 하는게 좋구요.. 저또한 9개월간 그렇게 한후 르꼬르동블루에 진학을 했답니다..

하지만 부모님께서 니가 영어도 못하는데 가서 알아들을수 있냐 이렇게 생각을 하실수도 있으니 맑음 님께서 한국에서 어느정도 영어 공부를 한후 호주에 가서 6-7개월 정도 르꼬르동블루와 연계된 어학원에서 연수를 하는걸 추천해 드려요..

학비의 경우 학교마다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해서 입학신청을 해보면 알수 있구요

왼쪽 아래쪽에 호주 학교 폴더 보시고 참고 하세요^^

 

질문2. 요리실력은 요리를 전문적으로 배운 적은 없고 혼자 어느정도는 해먹을 수 있는 정도인데 한국에서 학원을 다녀야 하나요?

자격증이 필요한가요?

-자격증이 꼭 필요하진 않구요..물론 미리 요리를 해봤으면 학교 실습시간에 좀더 유리하긴 하겠죠..

그래도 호주에서 가장 필요한건 머 -  영어입니다..혼자서 어느정도 요리를 할수 있을정도면 르꼬르동블루 입학하고 좀 더 연습하면 금방 따라갈수 있구요..

요리학원 다니기보단 영어공부에 더 많이 시간을 써야 합니다..

저 키미도 유학전에 한식, 양식 조리기능사 자격증 있었지만 취업할때 별 재미 못 봤어요..ㅠㅠ

 

질문3. 호주에서 영주권을 취득하려면 어떤 수료과정을 마쳐야하나요? 수료과정이 여러 가지가 있던데 디플로마 과정과 준학사과정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호주 영주권의 경우 현재 변경된 이민법으로는 아쉽게도 요리공부를 마치고 지원이 어렵구요..

영주권 신청을 위해선 기본적으로 2년 이상 호주에서 학업을 해야 하니.. 르꼬르동블루의 2년 3개월 디플로마과정을 선택하셔야 합니다..수료와 디플로마의 차이점은 정식으로 인정되는 학위차이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학원졸업장 = 수료증 , 전문대 졸업장 = 디플로마(준학사) 입니다..

그래서 고교 졸업후 호주로 가는 학생이라면 2년 3개월 준학사과정을 꼭 하세요^^

 

 

질문4. 학비가 만만치는 않은데 졸업할 때까지의 비용이 한화로 5천만원이 넘는다고 들었습니다. 한번에 준비를 해야하나요?

-학비 관련해서는 르꼬르동블루 생생정보란에 보면 자세히 설명이 나와있구요..

이걸 한번에 내도 상관은 없지만.. 그렇다고 할인을 해주는게 아니라서..ㅎㅎ

각각의 텀이 시작하기 전에 나눠서 내면 됩니다.. 

 

질문5. 학비와 생활비(홈스테이나 쉐어비용, 그 외 생활비)가 대략 얼마나 드나요?

- 어떻게 생활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통상적으로 100-120만원이면 한달동안 먹고 자고 할수 있어요..

호주는 식재료 값이 저렴해서 직접 음식을 해서 먹구요.. 외식을 자주 한다면 그만큼 지출이 늘겠죠?

여기 생활비에는 통신, 교통등도 다 포함이니까 한달에 이정도 금액이면 된다고 알면 되요

 

질문6. 르꼬르동블루 외에도 좀 더 학비가 덜 드는 유학을 할 수 있는 학교는 없나요?

-좀더 저렴한 학비의 학교도 있지요.. 시드니의 홈즈컬리지나 멜번의 윌리엄 앵글리스 테입등등..

그래도 르꼬르동블루의 명성엔 비할바가 못되구요.. 본인의 미래를 위해 투자할 가치가 있는 학교라고 생각이 됩니다.. 학교의 교육과 명성도 중요하지만 전세계의 어느곳에도 있는 르꼬르동블루 졸업생의

폭넓은 인맥을 무시 못하죠..

 

이상 질문에 답변 드렸구요.. 그래도 아직 궁금한 점이 많을텐데요..

kyj4678@nate.com 친추후 대화신청해서 자세히 얘기하죠..^^

 

그럼 즐건 하루 보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