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도우미 - (유학펜)

[호주생활]영어 공부 재밌게 하기 ^0^ 본문

호주유학정보

[호주생활]영어 공부 재밌게 하기 ^0^

uhakpen 2011. 8. 29. 11:17

 

[호주생활]영어 공부 재밌게 하기 ^0^

 

 

호주에 왔더니 더 영어공부가 절실해지더군요 ㅠㅠ

 

역시 겪어봐야 안다는 말이 맞아요.

 

제가 알고있는 영어를 총동원 해도 제 생각을 전달하기 힘들때가 많거든요 ;;ㅋㅋ

 

특히 전 영문과 였기때문에 회화나 생활영어는 거의 없었고 문학적인 영어와 가까이 있었기 때문에

 

회화가 많이 부족한거같아요.

 

그래서 요즘도 꾸준히 (?) .. 나름;; ㅋㅋ꾸준하게 영어를 공부하고 또 노력하고 있답니다.

 

제가 영어 공부하면서 많이 도움받고, 또 실력 향상에 많은 효과를 준 방법을 같이 공유할께요 ㅋㅋㅋㅋ

 

돈많이 들이지않고 아주 간단하고 습관화되면 굉장히 빨리 실력이 느는 것들이니 재밌게 봐주세요!

 

 

 

 

 

 





 

1. 미국드라마, 외국만화 보기

 

아이엘츠 공부할때 (라고 말하기엔 너무 부끄러운 기간ㅋㅋ) 제가 푹 빠졌던게 있습니다

 

바로 미드인데요+_+

 

호주에서 텔레비전을 보니 호주는 연예산업이 크지않아서 드라마도 전부 수입해서 보고 쇼프로도 미국프로가 많아요

 

그래서 전 요즘도 즐겨보고있어요

 

아무튼 미드는 종류도 많고 시즌별로 한꺼번에 볼수있고, 내용도 천차만별 고를수잇는 장점이 있답니다

 

단 여기서 중요한것은 절대 한글자막을 보면 안된다는겁니당^_^

 

한국에서도 방송에서 미드가 나오지만 더빙;;이 되자나요? ㅋ

 

그런거말고 ~.~ 딱 오리지널!ㅋ 자막도 없는 그런걸 봐야해요.

 

첨엔 긴가민가 하다가도 내용에 집중하고 흐름을 살피다보니 나중에는 정말 이해력도 높아지고 리스닝실력이 좋아집니당

 

특히 드라마는 회화, 대화가 많기때문에 주의깊게 듣게되더라구요.

 

또 또래가 나오는 드라마, 가족드라마 같은경우는 아무래도 공감대가 생기기때문에 저절로 귀에 쏙쏙 들어옵니당ㅋㅋ

 

저는 좋아하는 드라마를 보면서 좋아하는 대사, 기억하고싶은 말들은 일시정지 시켜놓고 적어서 수집(?)하는데요 ㅋㅋ

 

하다보니 재밌더라구요.  전 미드나 영국드라마 강추입니다!

 

또 여기와서는 만화를 많이봐요 ㅋ

 

웃기게도 여기 만화는 잔인한것도 많고 ㅋㅋㅋ 특히 전 심슨을 즐겨보는데요

 

스폰지밥과 심슨, 이런거 어린이프로다 보니 조금 쉽게 트일수있어요!

 

매일매일 한편씩만 봐도 다음편 궁금해서 못참을정도로 중독성이 강하니 ㅋㅋ

 

한 시리즈 한꺼번에 보면 안되여!! 눈아파요ㅠㅠㅋㅋ

 

 

 

2. 영어원문 책 읽기

 

이건 노력없이는 절대 다 이룰수 없는 방법이에요ㅠㅠ

 

저도 몇번이나 도전하고 또 도전하지만 처음엔 잘 읽다가도 나중에는 덮어버리고 구석에 쳐박아두기 일쑤였지요

 

일단 가장 감동깊게 봤던 영화나 소설중에 고르시는게 좋아요

 

그래야 한번 봤던거라 이해가 쉽고 흐름파악이 잘되거든요^^

 

뭐 드라마 시리즈도괜찮고 저는 주로 10대들이 읽는 책을 봤는데 모르는 단어는 그냥 넘어가버리고 ㅋㅋ

 

제 멋대로 해석해서 완전 대충 읽기도 했어요 ㅋㅋ 그래도 그런게 계속 반복되야 제 머리속에 문법공부를 하지않아도

 

자연스러운 문장이 완성되는것 같아요. 이건 책읽기 싫어하시는 분들에겐 비추지만

 

문장력을 늘이는데는 책만큼 좋은건 없는것 같습니다!

 

저는 호주에 와서 책값이 너무비싸서 아직 책은 못샀는데요

 

성당에서 성경을 사서 하루에 정해진만큼 구절을 읽는 연습을 합니다.

 

책을 읽을때 소리내서 같이 읽으면 스피킹도 많이 늘어요!

 

왜냐면 문장력이 많이 느니까 당연히 말할때 어법구조, 문장조화가 자연스러워지겠죠? ^^

 

 

3. 팝송 듣기

 

저는 원래 팝송을 가요보다 많이듣는 편이라서 항상 mp3에 팝송이 한가득입니다 ㅋㅋ

 

물론 다 이해하고 이노래가 무슨노래를 하는지 다 아는게 절대아니지요 ㅋㅋ

 

제가 좋아하는 노래만이라도 알아보려고 노력은 합니다 ㅋ

 

일단 팝송을 많이 듣다보니 최신 유행노래를 공유할수 있어서 좋구요 ㅋㅋㅋ

 

팝송은 어딜가도 인기니깐요!

 

또 중요한것은 제 경험에서는 팝송이 리스닝을 많이 키워준것같아요

 

첨에 들을땐 그냥 리듬이나 목소리, 아는 단어 몇개정도만 들리는데 두번째 들을때 가사를 보면서 들으면

 

세번째 , 네번째 ... 계속 듣다보면 가사를 보고있지 않아도 가사가 들려요.

 

이건 뭐 리스닝 연습이랑 똑같지만 그냥 리스닝 렉쳐가 아니고 노래일뿐이지요 ㅋㅋㅋ

 

이건 제일 쉬운 방법이죠?

 

이동하면서, 심심할때 mp3틀어놓고 가사 한번만 보면 되니깐여!

 

 

4. 영영사전 이용하기

 

영어 단어 찾으실때 한영사전, 영한사전 이용하시나용?

 

그럼 기억에 잘 나지 않는답니다 ㅠㅠ

 

저도 처음 전자사전 샀을때 영한사전을 썼는데 교수님께 호되게 혼난뒤로는;; 영영사전을 이용합니다.

 

첨엔 불편하실수도 있지만 영영사전을 이용하면 어휘력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유의어와 반의어 등등 한번에 많은 어휘를 볼수있기때문에 언어공부를 따로 하지않아도 되구요

 

모르는 단어가 나와도 문장 흐름을 깨지않고 추측하는 능력(?) 이생겨요 ㅋㅋㅋ

 

또 문장을 읽을때 한국식으로 해석하지않고 영어로 읽으면서 영어방식으로 해석하는 연습이 된답니다

 

음 이건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아무튼 우리나라는 너무 한글로 딱딱 맞춰 번역하려고 하는데

 

그것은 절대 리딩스킬이 늘지않는 방법이에요.

 

무조건 따라읽고 쭉 읽어가면서 그대로 영어 문장의 방식으로 자연스럽게 해석해야만 빨리 읽히고 요점이 딱딱 보입니다!

 

이것은 무조건! 연습만이 살길이에요 .ㅋㅋㅋ

 

하루아침에 될수없다는것을 기억해주세요ㅠㅠ

 

 

이밖에도 영어일기쓰기나 외국인친구 사귀기 등등 엄청 많지요ㅋㅋㅋㅋ

 

그래요 머리로는 알지만 실천이 가장 어렵지요 ㅠㅠ

 

하지만 분명히 조금씩 실행에 옮기다보면 시간이 지났을때 엄청난 발전이 있을겁니다!

 

모르면서 못하는건 죄가 아니지만 알면서도 안하는것은 죄에요!ㅋㅋㅋ

 

전 제일 손에 빨리 잡히는것들, 눈뜨면 보이는것들ㅋㅋ 제일 간단한것들로만 말한거같아요

 

다른 좋은 방법으로 공부하고 계시다면 저에게도 가르쳐주세용!

 

영어의 신이 됩시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