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꼬르동 블루]Re:학사 졸업후 르꼬르동 블루
안녕하세요..
르꼬르동블루 진학을 결심하셨군요..
진로 변경과 금전적인 문제 등으로 상담 신청을 주셨는데.. 저도 27살에 르꼬르동블루 입학을 해서 비슷한 부분이 있네요..
일단 요리를 천직으로 생각하시고 지금껏 배운것을 포기하시는데..미리 경험한 입장에서 말씀드리면..
경력이 쌓이기 전에는 노동 시간과 임금등 생각하는것보다 힘들거에요...또 솔직히 남들보다 늦게 시작하는것이라 더욱더..
그래도 모든것을 바쳐서 할 것이고.. 최종목표가 오너쉐프라면.. 굳이 한국에서 남은 학기를 마쳐야 하는지 의문이 듭니다..
요리나 호스피탈리티 전공도 아닌.. 왜냐하면.. 호주나 외국에선 나이가 중요하지 않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님은 괜찮겠지만
님보다 어린 상관은 불편해 할수가 있거든요...제 경험상....
그래서 확실하게 계획이 세워지면 유학쪽으로 빨리 변경을 하시는게 남은 시간.. 비용등에서 유리할듯 보이구요..
르꼬르동블루를 졸업했다고 해서 인정을 받고.. 취업이 잘 되고 하는것은 아니지만.. 학교수업이 실기 위주
전문적으로 배울수 있고 유급실습 프로그램으로 해외 호텔 경력등을 쌓을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지요..
가능하면 학교 졸업후 해외에서 경력을 쌓은후 돌아오는게 질문자님에게는 최고의 상황이 될것같습니다..
네이트 친추신청 하셨으니 대화하면서 자세한 계획이나 상담 도와드리도록 할게요..
저는 올해 24살 남자 이구요. 군필입니다. 4년제 기계과에 3학년 재학중이고 3학년 2학기때부터는 복수전공으로 경영학을 할 것입니다. 레스토랑 사장이 되고싶다는 꿈을 가진후에 대기업에 취직해서 돈을 모아서 레스토랑 창업을 하자고 몇년전에는 생각했는데 그때의 제 생각이 어리석었다는 생각을 하였고 현재는 조금늦게 시작하는 것이지만 하고싶은 공부와 일을 하면서 조금씩 제 꿈에 다가가자고 생각했습니다. 솔직히 조금 두렵습니다. 학사졸업후 전공이 완전 180다른 쪽으로 제 진로를 선택했으니... 하지만
목표를 확실히 잡고 계획을 다 세운다음 시작을 할때에는 정말 피눈물 흘릴각오하고 달려갈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부모님께서는 저 뒷바라지 할 형편이 안되고 제가 모든것을 스스로 해결해야합니다.
제가 제일 걱정되는 것은 금전적인문제입니다.
현재 계획으로는 3학년2학기때부터 경영학을 복수전공으로하면서 영어공부와 병행하여 주말에 레스토랑에서 일을 할것입니다.
방학때에는 파트타임이아닌 정직원으로 일하고 ..영어 공부를 병행...
이렇게 3학기를 보낸후 25살에 학사졸업후 호주로 워킹홀리데이를 갈것입니다. 1년안에 많은 돈이 모이면 바로 르꼬르동블루에
입학하고 돈이 모자른다 싶으면 세컨비자를 받아서 1년더 일을 할것입니다. 그래서 28에 입학할것입니다. 그리고 레스토랑 경영과정을 수료한뒤 한국으로 돌아와서 전문호텔이나 큰 레스토랑에 취직을 해서 돈을 번뒤 경력을 쌓고 나중에는 제 레스토랑을 차릴것입니다. 이것이 저의 큰 틀입니다.
지금 제가 제일 걱정되는 부분이 금전적인 부분과 나이 입니다...
이렇게 돈이 없어도 시간을 투자하여 돈을 벌어서 갈만큼 르꼬르동블루에 갈만한 가치가있는것인지도 궁금합니다.
길지만 진심어린 제 글을 읽어 주시고 제 계획중에 무리수라던지 수정사항이나 더 좋은 방안이 있으면 제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이길을 제 천직으로 정했기 때문에 어떻게 해서든지 해내고 말것입니다....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