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도우미 - (유학펜)

[르꼬르동블루]Re:제가 선택한 길이 괜찮은지 알고시퍼요 ^^ 본문

르꼬르동블루/르꼬르동블루상담메일

[르꼬르동블루]Re:제가 선택한 길이 괜찮은지 알고시퍼요 ^^

uhakpen 2011. 11. 14. 09:56

 

[르꼬르동블루]Re:제가 선택한 길이 괜찮은지 알고시퍼요 ^^

 

 

안녕하세요.. 성우님^^

 

르꼬르동블루 요리과정 졸업생 선배 키미입니다..

 

저는 한국에서 전문대 호텔조리과 졸업하고 르꼬르동블루 진학을 했습니다..

 

한국과 호주에서 쉐프로 근무를 했엇고 이 분야에서 성우님보다 먼저 입문한 선배 입장에서

 

답변 드리면 요리 스킬에 대해 너무 두려워 하지 마시구요.. 가능하시면 빠른 시일에 르꼬르동블루 입학을 추천해 드립니다..

 

현재 재학생들을 보면 성우님처럼 요리를 해본 경험이 전무한 학생들이 과반수가 넘어요..

 

제가 볼땐 이 학생들뿐 아니라 경력이 있는 학생들보다 성우님이 언어적으로 유리하고 호주와 비슷한 뉴질랜드 생활 경험이

 

있으셔서 적응하는데 유리할텐데요.. 무엇보다 쉐프로 일을 하시려면 중요한게 영어 실력과 요리 경력이 중요한거 아시죠??

 

아직 20대 초반이시면 요리공부 시작하기에 늦지도 않았어요..요리 실력 때문에 뉴질랜드에서 2년 공부 하시지 마시구요

 

그 시간에 올해 르꼬르동블루 입학해서 학교 수업과 병행해서 파트타임으로 주방에서 경력을 쌓으시면 남들보다 자리 잡는데

 

유리하답니다..

 

제가 처음 베이직 과정을 공부할때 저희 반에 15명중 저 포함해서 5명(한국3,말레이시아1,타일랜드1)이 경력자였고 나머지가

 

요리 초보였어요.. 물론 이 학생들은 수업할때 시간내에 요리를 내기에도 벅차했지만 학교 끝나고 레스토랑에서 파트타임으로

 

일을 하면서 점점 주방시스템도 적응하고.. 무엇보다 열정이 있어서 그런지 나쁜 버릇을 들이지 않고 쉐프가 가르치는 대로

 

성실하게 했기에 과제나 실기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을 한답니다..

 

따라서 지금실력보다는 성우님이 호주 르꼬르동블루에 입학을 해서 정말 열심히 열정을 가지고 할수 있으면

 

이번 4~7월학기 입학을 목표로 하시고 준비하세요^^

 

학교 수속등은 호도 운영진이 빠르게 도와드리니 걱정마시구요..

 

그럼 학교나 현장에서의 경험등 궁금한 부분이 잇으시면 kyj4678@nate.com 친추후 대화신청이나 상담 신청서

 

보내주시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일단 제 소개를 간단하게 하자면 저는 현재 뉴질랜드에서 7년째 살고있는 뉴질랜드 영주권자이구요(곧 뉴질 시민권 신청할 예정이구요). 나이는 20대 초반이에요.

제가 작년 중순쯤에 하던공부(요리와 전혀 상관없는 공부)를 접고 진로를 바꿨어요. 제가 평소에 집에서 요리하는걸 좋아해서, 쉐프가 되려구요.

 

그래서 원래는 올해 르꼬르동블루에 입학할까 계획 했었는데요, 그런데 제가 요리쪽 경험이 전혀 없거든요.

레스토랑에서 일해본 경험도 전혀없고, 주방보조도 한번도 안해봤구요. 그냥 집에서 요리하는것뿐.

그래서 일단 여기 뉴질랜드의 대학교(AUT)에서 요리학과(diploma in culinary arts) 를 먼저 졸업하고 갈려고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2년과정이구요. 이렇게 되면 르꼬르동블루(Professional Culinary Management Program)는 2013년에 입학할 계획이구요.

제 생각에는 르꼬르동블루에 아무것도 할줄 모르는 상태에서 가는것보다는 뉴질랜드에서 diploma 과정을 졸업하고 난다음 가서, 르꼬르동블루에서 좋은 성적으로 졸업하는게 더 낮겠죠? 그러면 르꼬르동 졸업후 호주에서 쉐프로 취업도 더 유리하겠죠?

 

그리고 제가 주방경험이 전혀 없어서, 여기 뉴질랜드 대학에서 2년 과정 diploma in culinary arts를 하면서 레스토랑이나 카페에서 주방보조를 해볼까 하는데 나중에 르꼬르동블루 졸업하고 호주에서 취업할때 도움이 되겠죠? 그리고 주방보조를 하더라도 한인이 운영하는 레스토랑보다 여기 현지인이 운영하는 레스토랑에서 하는게 더 좋겠죠?

 

그럼 답변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