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도우미 - (유학펜)

[호주 요리학교]르꼬르동블루 입학생들 숙소 입주부터 은행까지 본문

호주도우미 이야기

[호주 요리학교]르꼬르동블루 입학생들 숙소 입주부터 은행까지

uhakpen 2017. 2. 24. 13:57

[호주 요리학교]르꼬르동블루 입학생들 숙소 입주부터 은행까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부터 한국에서 분주히 준비했던 4 학생의 호주 도착기 올려 봅니다.!ㅋㅋㅋ


이번엔 4명의 학생이 호주로 출국 하는지라, 특별히 인천 공항까지 따라 가 보았구요.

직접 한국 인천공항에서 부모님과의 만남도 갖었답니다.

미처 아직 인사도 못 드렸던 부모님 다정하게 맞아 주셔서 감사 하구요^^

인천 출발기는 조만간 다시 올려 보겠습니다..ㅋㅋ


오늘은 처음 한국 인천공항 출발 부터.. 호주 정착후 나중에 학교 가는 모습까지 전체적인 모습을

한장으로 담아 보았답니다.. 


이 모든게 바로 어제와 오늘 진행된 일인데요.. ㅋㅋㅋ

2월 23일 출발 24일 도착 으로 호주 공항에 도착 해서 집으로 입주 하는것 부터..

밀착취재 동행 해 보았답니다..ㅋㅋㅋ


일단 오늘 호주 도착 후 정착 진행 순서로 올려 봅니다..

멋진 샷 찍느라, 저희 운영진 아침 새벽부터 발로 뛰었답니다. 격려의 글 보내주세요~ㅎㅎ


짜자잔~~

그럼 4명의 학생들 들어가는 사진부터 올려 볼까요? ㅎㅎ

각자 학생의 체험담과 준비 과정은 호주도착했어요 메뉴 참고 해 보시면 이름과, 세세한 학교진행

상황이 올려져 있답니다.




처음 떠나기 전 한국 준비 당시 모습




떠나기전 한국에서 마지막 인사를 나누었던 소희랍니다.

호주가면 만나게 될테니, 준비 잘 해서 들어오라는 인사를 끝으로 호주에서 만나게 되었답니다.



이렇게 호주요리학교 준비생 영어 스터디에도 참석 하게 되었구요!



바로 어제 인천공항 출국 하기 전 모습입니다.

르꼬르동블루 학생만 전문으로 생활지도를 맡아주는 맥 형과 함께..

호주생활의 자세한 팁과, 소양교육을 시켰다죠?? ㅋㅋ

맥형은 참고로 호주 사무실에서 직접 르꼬르동블루 학생들 문제를 담당 하고 온 베테랑 상담가지요..ㅎㅎ

2017년 2월 23일 오후 촬영



인천공항 출국 전 모습- 호주 떠나기 직후





-- 호주로 갑니다- --



짜잔~~ 여기는 호주! 저희 사무실 바로 앞이라지요? ㅎㅎ 어제의 사진입니다..ㅋㅋ




시드니 국제공항 오늘 아침 사진





이렇게 도착한 4명의 호주요리학교 학생들.. 자세한 학생 소개는 픽업도착 사진을 참고 해 주세요~~ㅋㅋ




각 한명 한명씩 제이행님과 기념샷도 찍어 보았구요.ㅋㅋ




이렇게 오늘을 기념 합니다.!! ㅋㅋ 여러분도 나중에 이렇게 찍어야 하니까, 어색 해 하지 마세요~~ㅋㅋㅋ

중혁이는 부산에서 호주요리학교 준비를 하다 드디어 도착 했다지요~




엄마 나도 왔시유~~~ 드디어 호주에 도착 했답니다.!!ㅋㅋ

승완이도 르꼬르동블루 요리학교를 준비하고 있으며, 호주 준비를 위해 그 전에

벌써 호주에 왔다가 이번이 두번째 입국이랍니다.




난 누구게~~ ㅎㅎ 신비주의의 그 남자




여기가 호주 국제 공항이랍니다.




공항 출입국 심사를 마치고 나오자마자 이런곳이 보이는데요.

이곳은 옵터스매장이랍니다.. 저희 나라 KT나 SK처럼 통신사 인데요.. 주로 옵터스, 텔스트라,보다폰을

많이 사용하는데, 오늘은 보다폰으로 개통을 했다지요..ㅋㅋ


이곳에서 네 친구 모두 핸드폰 번호를 만들었구요~~

바로 전화번호까지 확인을 했답니다.

호주 전화 만드는거 쉽죠?? ㅋㅋ 한국처럼 몇년 약정 들고 핸드폰까지 함께 구입도 가능하니,

차후 잘 비교 해 보고 차차 구입 해도 되니, 시간 있을때 더 둘러 보자구요~


애들아~~ 모두 전화번호 받았니~ 여권 잊지 않도록 철저! 해야 하는거 알지?

수 누나의 한마디에 모두들 본인 소지품 챙기느라 분주하네요..ㅎㅎㅎ





첫번째 팀이 도착 한 이곳.!

모두들 시드니 시티로 첫 정착지를 정했는데요,

이곳은 숙소 sussex st 앞 이랍니다~


이곳 아파트에는 수영장과, 짐까지 모두 구비가 되어 있어 처음 살기에는 무난 한 집이구요,

가격이 2인실 치고는 저렴한 $200 에 입주 하게 되었답니다. 이곳에도 호주요리학교 다니는 저희 회원들이

많이 살고 있다죠?? ㅎㅎ 기숙사라고 해도 되겠네요...


두번째팀은 시드니 본다이정션이라는곳으로 들어갔는데요,

주소는 개인 정보상 여기까지만..ㅎㅎㅎ 더 자세한 설명은 본인에게 직접 들을수 있도록 해 줄께요~~


첫 출발을 산뜻하게~~ 처음이 어렵지 정착 하면 아~!! 오길 잘 했따.. 생각 들꺼에요..ㅋㅋ


이곳은 저희 사무실 근처에 있는 호주 Commonwealth bank은행에 왔어요

다들 알겠지만, 첫날 숙소 짐 풀고 바로 지리도 익힐겸 나와서 은행까지 처리 하고 있답니다.

한분 한분 세세히 이야기 들을수 있도록.. 더 모르면 또 찾아 올수 있도록 은행 주소와, 계좌 설명까지

잘 해 주고 있구요~ 자세한 은행 유지등에 관한 설명 듣고 있답니다.

학생서류가 있으면 은행에 수수료 내지 않고 유지할수 있게 저희 호주도우미에서 다 챙겨 드렸답니다.ㅋㅋ


처음 만드는 호주 은행 계좌는 나중에 한국에서 부모님이 돈 송금을 하거나,

일을 할때 꼭 필요한 부분이니, 정확히 만들어야 한답니다. 영진이는 호주요리학교 qthc로 입학을 할 예정이랍니다...


4명 모두 은행계좌 까지 만들고.. 오늘 하루 수고 많았구요..

그 이후 행적을 2부로 올려 드릴까해요..ㅋㅋㅋ

앞으로가 더 중요하고. 이제부터 호주생활 시작이에요..

언제나 그렇지만, 처음 떠나올때의 초심의 마음 변치 말고..

그리고 이곳 외국이라, 서로 의지할사람 한명 없다지만.. 이렇게 저희 호도 식구들이 있으니

서로 서로 도우며, 멋진 호주생활 해 가도록 홧팅 응원 해 드립니다.

다들 같은 목적으로 온 호주요리학교 열심히 다니며, 또 학교에서도 만나면

후배들 많은 격려 부탁 드려요~~


요즘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계시는데요,

르꼬르동블루 입학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꼭 일반 유학원에서 수속 할 때 잘 고려 해 보시기 바랍니다

심지어 어떤 분은 자기가 호주 경험자라며 말도 안되는 이야기로 학생들이 피해를 보고 있는 친구들도

생겨 나곤 하는데요.. 호주에서 저희 사무실로 찾아와 도움을 요청 하곤 합니다.

 꼭 공식수속처 인지를 따져 확인 해 보셔야 합니다.

공식 수속처가 왜 중요한지는.. 말 안해도 알듯이.. 나중에 호주에 와서 르꼬르동을 다니다 문제가 생기거나,

학생 케어에 큰 문제가 발생 하면 보내두고 나몰라라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모르셔서 이점 숙지 해 드리니

아무곳에서 르꼬르동블루를 보내준다고 덥석 믿고 가셔서 피해 당하는 일 없도록 알려드려요~~

호주와서 도와달라고 하면 이미 늦답니다. ㅠㅠ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하기 하트 클릭 부탁 드려요 ~~~~*